컨텐츠 바로가기

Home>교구학회>전주교구

전주교구

제목 전주교구 상담사목센타 카페개설
작성자 교구학회_전주 작성일 2019-05-31 조회수 118
첨부파일
+ 찬미예수님
 2014년 2월 15일 이병호 빈첸시오 주교님의 주례로 축복미사를 봉헌함으로서 문을 열게 된 '전주교구 상담사목센터'는 2019년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합니다.
 본 센터는 그동안 교구 신자들을 위해 여러가지 활동을 모색하며 왔습니다만 인적 자원의 부족으로 개인상담 또는 가족상담, 부부상담 등에 한정되어 왔습니다. 그러던 차, 작년 9월부터 '아동 놀이치료실'을 설치하여 전문가 선생님을 모시고 아동 심리치료를 시작, 어려움에 처한 부모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기 시작했으며, 2019년 올해에는 6명의 '가톨릭심리상담전문가 2급'자격을 취득한 평신도 전문가 샘을 본 센터의 전문상담원으로 모시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달라진 센터의 모습과 더불어 저는 보다 많은 신자들의 소통, 나눔 그리고 양질의 정보를 통하여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신앙생활이 되도록 하는데 앞장 서고자 '심리영성카페'를 계획, 부활절을 맞아 문을 열어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본 카페의 이름은 '하느님의 숨결, 우리들의 삶결'입니다. 이름에서 나타났듯이 우리의 삶은 하느님의 숨결을 떠나서 살 수 없습니다. 또한 하느님의 숨결은 우리 사이에 살아 숨쉬는 바람과 같아 우리가 함께하는 곳에 하는님의 숨결 또한 함께 하실 것입니다. 하여 본 카페는 '심리영성'카페로서 하느님의 숨결과 우리들의 삶결이 서로 만나는 공간, 서로 나누어지는 공간으로 갖가지 고통과 상처로 신음하는 우리의 삶에 마르지 않는 야곱의 우물로서 치유와 위로가 되길 소망합니다.
 죽어가는 모든 것들 속에서 다시 일어나 살아 숨쉬는 부활을 보여주신 하느님께서 우리의 삶 속에 오시어, 우리의 상처를 감싸주시고 안아주시어 고통속에서도 희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용기와 빛을 주시길 간청합니다. 이제 첫걸음에 불과하지만 이곳에서 좀더 좋은 정보와 글을 통하여 우리의 상처가 치유되고 위로받을 수 있다면 우리는 더욱 열심히 살아가며 기쁨과 감사의 기도를 올릴 것입니다.
 살아가는 모든 이에게 경의와 사랑을 드리며 새롭게 시작하는 '하느님의 숨결, 우리들의 삶결' 심리영성 카페에 여러분 모두를 초대합니다. 
                                              2019년 4월 25일 상담사목센터 김정민 라자로 신부 올림

http://cafe.daum.net/0632889045
'다음'에서 '숨결 삶결'로 검색하세요!
 
목록

Comment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   등록
  • 0 / 400
  •   등록
  • 닫기   0 / 40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