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Home>학회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자격위원회] 2급 자격정지 기간중 자격연수
[자격위원회] 2급 자격정지 기간중 자격연수
작성자 학회
등록일 2018-04-23 조회수 192
첨부파일

7월 자격심사를 준비하시는 학회원분들은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3조에 의거하여 각 년도별로 자격정지 기간에 하는 모든 자격심사 연수 내용(예, 교육분석, 슈퍼비젼, 집단 및 공개사례참석 등)은 자격심사에 필요한 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18년 4월 21일

자격위원회 황미구

 

3. 회원의 자격 정지

가. 가톨릭상담심리사는 학회 윤리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규정을 위반했을 경우 본 학회 윤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자격관리위원회의 결정에 의해 가톨릭상담심리사로서의 자격이 정지되거나 제명될 수 있다.


나. 당해 연도 회비가 체납된 개인회원은 체납회비가 완납될 때까지 회원자격 및 권리가 정지된다. 자격 정지된 개인회원 및 기관회원은 당해 연도를 포함한 미납 연회비를 납부함과 동시에 회원 자격이 회복된다.


다. 가톨릭상담심리사 1급의 자격을 유지하기 위해서 가톨릭상담심리학회 주관 학술대회 1회, 연수 1회, 영성위 피정 1회를 매년 참석하여야 한다.(부득이하게 영성피정에 참석을 못하게 될 경우, 학회가 주관하는 사순피정, 대림피정, 성직자 및 수도자의 지도하에 실시된 1일 피정에 참석하고 참석 확인서를 당해년도 12월 15일까지 자격관리위원장에게 제출하여야 함. 성직자, 수도자일 경우에도 참석 확인서를 당해년도 12월 15일까지 자격관리위원장에게 제출하여야 함.) 규정된 일수(횟수)를 참석하지 않을 경우, 다음 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퍼바이저로서의 자격이 정지된다.


라. 가톨릭상담심리사 2급의 자격을 유지하기 위해서 가톨릭상담심리학회 주관 학술대회 1회, 연수 1회, 영성위 피정 1회를 매년 참석하여야 한다.(부득이하게 영성피정에 참석을 못하게 될 경우, 학회가 주관하는 사순피정, 대림피정, 성직자 및 수도자의 지도하에 실시된 1일 피정에 참석하고 참석 확인서를 당해년도 12월 15일까지 자격관리위원장에게 제출하여야 함. 성직자, 수도자일 경우에도 참석 확인서를 당해년도 12월 15일까지 자격관리위원장에게 제출하여야 함.) 규정된 일수(횟수)를 참석하지 않을 경우, 다음 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2급의 자격이 정지된다. 또한 규정된 일수(횟수)를 지키지 않아서 자격이 정지된 기간 동안의 상담 수련 및 활동은 다음 해 1월1일부터 12월 31일까지 2급의 상담 수련 기간에 포함되지 않는다.


마. 1급 수련자와 2급 수련자는 학회 주관 운영위원회에 소속되어 활동하여야 한다.


바. 가톨릭상담심리학회에서 주관, 실시한 연수와 학술대회도 교구 상관 없이 수련 과정으로 인정된다.
목록

Comment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   등록
  • 0 / 400
  •   등록
  • 닫기   0 / 40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