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Home>학회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연수) 연수 및 학술대회 안내문
(연수) 연수 및 학술대회 안내문
작성자 학회
등록일 2017-04-06 조회수 947
첨부파일 연수 및 학술대회 안내문.hwp

+. 그리스도 우리의 평화

안녕하세요? 연수 위원장을 맡은 허 찬 (베드로) 신부입니다.
한국가톨릭상담심리학회 회원 여러분들에게 연수 및 학술대회와 관련하여 몇 가지 알려드립니다.

지난 36일에 각 교구 학회장 신부님들과 운영위원들이 모여 모 학회 운영 전반에 관한 회의를 하였습니다.
회의에서 결정된 사항 중 제가 맡고 있는 연수 및 학술대회와 관련된 부분만 알려드립니다.

각 교구 학회가 활성화됨에 따라 모 학회에서는 춘계, 추계 학술대회와 동계, 하계 연수를 통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교구 학회와 모 학회에서 열리는 연수 및 학술대회가 중복되는 경우도 많아서 불필요한 부분은 줄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지방에서 올라오시는 학회원들도 서울로 올라와 네 번의 모 학회 행사에 참석하기에는 여러 부담이 많아 통합의 요구가 많았습니다. 지금은 각 교구 학회가 많이 활성화되어 잘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모 학회의 행사는 통합하여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결정에 따라 모 학회에서는 춘계, 추계 학술대회와 동계, 하계 연수를 통합하여
1
년에 두 번으로 동계, 하계 (하루만 진행, 오전과 오후)
연수만 진행합니다.
학회원들은 동계나 하계 연수에 한번만(하루) 선택하여 참석하게 되면 자격이 유지됩니다. 이에 대한 시행은 2017년부터 적용하여 2017년 동계 연수에 참석한 학회원은 자격 유지 조건을 이미 충족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지난 1월에 있었던 동계 연수는 장소의 협소함으로 인해 100명만 참석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회원들이 참석할 수 없었기에 2017년에 한하여 하계 연수와 더불어 추계 연수를 임시로 하나 더 개설하여 하계와 추계 연수로 두 번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지난 동계 연수에 참석하지 못한 회원들은 올해에는 하계나 추계 연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참석하시면 되겠습니다. 2018년부터는 동계와 하계 연수, 두 번으로 진행됩니다

 

 

하계와 추계 연수 날짜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계 연수: 2017826()

추계 연수: 20171028() - 2017년에만 임시로 개설됨.

장소는 한 달 전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연수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제 이메일(petrus91@hanmail.net)로 연락주시면 되겠습니다.

 

함께 해 주시는 학회원 여러분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 다가오는 부활의 큰 기쁨이 함께 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2017년 4월6일
연수.학술위원장 허 찬 베드로 신부 올림
.  

목록

Comment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   등록
  • 0 / 400
  •   등록
  • 닫기   0 / 400
Loading...